단체소식

해피피플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 사업, 배분활동 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해외 교육지원

해피피플, 베트남 투득시 타우옌 초등학교 FUN COMPUTER CLASS 개소

작성자작성자 사단법인해피피플
작성일작성일 22-08-11 02:16
조회조회 1,731회

지난 8월 9일 해피피플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GS건설 베트남지사 임직원들과 함께 베트남 투득시 롱빈와드에 위치한 타우옌 초등학교에  FUN COMPUTER CLASS 개소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 엔데믹시대를 맞으며 GS건설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면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오래된 컴퓨터 교실 내벽과 외벽에 대한 도색과 아이들의 정서에 맞는 디자인을 추가한 후 컴퓨터 41대와 컴퓨터책상, 의자를 설치하였습니다, 이날 새로 설치된 컴퓨터교실을 축하하기 위해 해피피플, GS건설 직원, 투득시 인민위원회 시장, 부시장, 투득시 노동부차장,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전 교직원, 학생들을 포함해  60여명이 함께 개소식에 참석했습니다.


타우옌 초등학교는 호치민 투득시 외곽에 위치한 학교로 외곽지역 중에서도 가장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는 초등학교이며, 지역 내 가장 많은 아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선정한 학교입니다. 해피피플과 GS건설은 기존에 있던 컴퓨터 교실과 학교 시설들이 상당히 노후되었을 뿐 아니라 학생수 대비 컴퓨터 부족으로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컴퓨터교실 개소로 인해 학교의 오랜 꿈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즈엉 티 디엡 리우 교장선생님께서는 새로운 컴퓨터 교실을 전달해주신 해피피플과 GS건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새로운 컴퓨터 교실을 통해 학생들을 미리 사회에 훌룡한 인재로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감사인사와 함께 해피피플과 GS건설에게 꽃다발과 감사장을 전달했습니다.


해피피플은 앞으로도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후원문의 : 대외 CSR담당 02-6080-2017


해피피플은 UN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정분야 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서 UN의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과제 수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batch_01.jpg

 

batch_02.jpg

 

batch_03.jpg

 

batch_04.jpg

 

batch_05.jpg

 

batch_06.jpg

 

batch_07.jpg

 

batch_08.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해피피플, 베트남 투득시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준공식 진행
다음글 KT ALPHA와 해피피플이 함께하는 환경교육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