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해피피플에 자주 묻는 궁금한 질문들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Q 핸즈온 비대면 핸즈온 프로그램별 부여되는 봉사 시간은 몇 시간인가요?
A
핸즈온 봉사의 봉사 시간은 소요되는 시간에 따라 상이하나 평균 2시간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Q 핸즈온 비대면 핸즈온 봉사를 한 후 봉사 시간은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가요?
A
봉사 시간이 필요하신 경우, 사업 담당자에게 이름,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연락처, VMS 아이디를 전달해 주시면 2-3일 안에 VMS로 봉사 시간을 입력해 드리고 있습니다
Q 핸즈온 비대면 핸즈온 설명서를 보고도 만들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A
핸즈온 설명서 상단 QR 링크를 통해 영상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였음에도 제작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사업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사업담당자 02-6080-2017
Q 핸즈온 비대면 핸즈온 봉사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해피피플 봉사활동- 비대면 봉사활동 소개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품목은 주문과 배송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가격, 배송 시간, 주의사항 등은 사업담당자와 반드시 확인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Q 핸즈온 비대면 핸즈온 봉사에 대한 안내나 제작요령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핸즈온 키트 포장 안에 회송 삽지 QR 링크를 통해 쉽게 제작요령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핸즈온 비대면 비대면 봉사활동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해피피플 홈페이지 (링크)나, 문의 전화로 신청하시면 3~4일 이내 핸즈온 물품이 신청하신 장소로 배송이 되며 개별 또는 단체에서 만들어 다시 해피피플로 배송해주시면 됩니다.
사전에 회송 신청을 하시면 택배 발송에 대한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Q 핸즈온 비대면 핸즈온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요?
A
핸즈온 프로그램은 공간의 제약이 있거나, 인원의 시간을 맞출 수 없어서 대면 봉사활동을 하기 어려운 개인, 단체, 기업이 참여해서 후원 물품을 제작해 전달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평균 1~2시간 정도의 봉사를 통해 참여하는 비대면 봉사 프로그램입니다.
Q 주요 사업 사업과 관련된 협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구체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서 유선 협의 또는 미팅을 통해서 사업을 구체화하고 이후에 세부 사업기획서를 작성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Q 주요 사업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사업 방향이 있는데 해피피플에서 관련 사업을 찾을 수 없습니다.
별도의 사업기획이 가능한가요?
A
네, 해피피플은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 방향의 요구사항과 지역 수혜자 네트워크의 NEEDS를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새로운 사업기획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귀사가 별도의 사업기획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Q 결연 해외아동 1대1 결연을 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A
네, 가능하시면 결연아동 국가 및 대상 아동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해피피플 사무국 해외사업담당자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Q 결연 개인이 결연한 아동 소식은 어떻게 받게 되나요?
A
해피피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단체 소식을 통해 결연 아동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결연아동에 대한 소식을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Q 기부금 영수증 해피피플에 기부한 후원금은 세액공제 혜택이 어떻게 되나요?
A
후원자님께서 기부한 후원금 유형은 종교단체 외 지정기부금으로써 개인은 소득금액의 30%, 법인은 소득금액의 10%의 공제범위가 있습니다.
(소득세법 제34조, 법인세법 제24조 및 시행령 제 39조를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Q 기부금 영수증 후원자 명의를 변경하여 발급 가능한가요?
A
기부금 영수증은 가입하신 후원자님의 명의로만 발급됩니다.
기부 사실과 다르게 허위로 발급 시 소득세법 81조에 근거하여 법적 처벌을 받게 되며, 이에 따라 타인 명의로 변경은 불가능하오니 후원자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Q 기부금 영수증 기부금 영수증 발급 기간이 궁금합니다.
A
매년 초, 연말정산 세액공제 기간에 맞추어 전년도 기부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해피피플은 지정기부금 단체로 연말정산을 위한 자료가 자동으로 국세청에 업데이트 됩니다.
Q 기부금 영수증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습니다.
A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방법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https://www.hometax.go.kr] 를 통해 이름,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정확하게 입력된 회원에 한해 조회 가능합니다.
▶ 전화 : 02-6080-2017 (사무국) 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 해피피플 홈페이지 (http://happy-people.kr) 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 기부금 영수증의 경우 후원자님께서 후원금을 입금해주신 날짜를 기준으로 발급됩니다.